판매자 이용약관
구매자 이용약관
마일리지 이용약관

구매자 이용약관

자연드림몰 구매자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인자연드림이 운영하는 자연드림몰(인터넷 및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자연드림” 또는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자연드림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자연드림몰”이란 ㈜인자연드림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또는 “상품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자연드림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자연드림 인터넷몰 : www.icoop.or.kr


- 자연드림 모바일몰 : www.icoop.or.kr/mobile


2. “자연드림 매장”이란 ㈜인자연드림의 관계회사인 ㈜쿱스토어의 가맹점이 “자연드림” 브랜드(상표, 상호)를 사용하여 전국 각 지역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판매장을 의미합니다.


 - 자연드림 매장 : 전국 매장 ‘보기’


3.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자연드림”이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 “자연드림”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구매회원과 판매회원으로 구분됩니다.


가. “구매회원”은 아이쿱(iCOOP)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하, ‘생협연합회’라 한다.)의(준)회원조합인 각 지역단위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에 조합원으로 가입한 자이거나,

전국의 사회적협동조합 품목파머스쿱(이하, ‘파머스쿱’) 또는 전국의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하, ‘의료사협’)의 조합비 조합원으로 가입한 자, 혹은"자연드림" 모바일앱을 설치한 자중“자연드림”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자연드림”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생협, 파머스쿱, 의료사협의 범위는[별첨]에 따름). 구매회원은 자연드림몰의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전국의 자연드림 매장도 본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 자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판매회원”은 자연드림몰에서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전문적인 판매활동을 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상품 등의 판매가 가능한 회원을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생협, 파머스쿱, 의료사협의 조합원이 아닌 자, 또는"자연드림" 모바일앱을 설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였으나 회원가입을 하지 아니한 자로서,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자연드림몰에서는“예비조합원”으로 표시하며 ”자연드림”의 정책에 따라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구매자”라고 함은 “자연드림”에 등록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회원과 비회원에게 모두 구매자격이 부여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는 자가소비 목적의 구매만 가능하며, 재판매 및 가공 판매 등의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은 제한됩니다.


7. “판매자”라고 함은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자연드림"가 제공하는 양식과 절차에 맞추어 자연드림몰에 상품을 등록한 회원을 말하며, 판매회원에게 판매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8. “배송선택일”은 각 지역별 공급 가능한 요일 중에서 이용자가 주문한 상품 등을 수령하기 위하여 선택하는 날짜를 의미합니다.


9. “정기배송 서비스”는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받고자 하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정기배송 서비스가 가능한 상품은 별도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거나 상품 상세페이지에 별도로 표시합니다.


10. “당일배송 서비스”는 상품을 주문 당일에 배송하는 서비를 의미하며, 당일배송 서비스가 가능한 상품은 별도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거나 상품 상세페이지에 별도로 표시합니다.


11. “구매확정기간”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반품, 교환)의 의사표시를 해야 하는 기간으로, 상품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국내에서 판매 및 배송되는 상품에 한하며 설치상품 등 상품수령일을 확인할 수 없을 때에는 발송완료일로부터 21일이 되는 날을 상품수령일로 간주하고 그로부터 7일이 되는날)까지를 말합니다.


12. “본인확인”은 휴대전화 인증(또는 i-PIN 인증)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사업자인 회원의 상호와 사업자 등록번호의 일치 여부 및 회원 가입 시 기재항목을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3.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는 "자연드림"이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자연드림”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자연드림몰의 초기 서비스화면 (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자연드림”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자연드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자연드림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자연드림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자연드림”이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이하 ‘동의 거부기간’이라 한다) 내에 동의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i)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채 자연드림 자연드림몰 또는 매장(제휴사를 포함합니다)에서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을 한 경우 또는 ii) 위 동의 거부기간이 경과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자연드림”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연드림”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자연드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자연드림”에 송신하여 “자연드림”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⑦ “자연드림”은 필요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정하여 이를 자연드림몰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자연드림”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전자상거래 중개서비스


1)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2)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3)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4)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5) 상품 배송대행서비스


6)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7)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8) 위치기반 서비스


9) 상품평, 문의게시판, 쪽지 등 서비스


3.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4.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공급


5. 회원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식생활 계획 수립 지원, 관련 상품 추천, 구매(주문)대행


6. 기타 “자연드림”이 정하는 업무


② “자연드림”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자연드림몰의 공지사항 등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자연드림몰”은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 등이 결품(품절)되거나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품질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용자가 주문한 상품과 동일한 사양의 다른 상품으로 대체하여 공급하며, 동일한 사양의 상품으로 공급이 어려울 경우에는 다른 사양의 상품으로 대체하여 공급하며, 다른 사양의 상품으로도 대체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공급하지 않습니다. 단, 이와 같은 변경이 예상되는 즉시, SMS(문자메시지서비스)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변경 사실에 대하여 휴대전화 SMS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자연드림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자연드림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① “자연드림”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와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자연드림”은 자연드림몰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등록된 상품 관련 정보가 법규 위반이나 저작권 침해가 명백한 경우, 또는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받았다고 주장하는 자가 그 침해의 정지ㆍ예방을 요청하는 경우 “자연드림”은 당사자간의 분쟁이 해결되어 권리관계가 명확해질 때까지 해당 상품에 대한 삭제, 수정 또는 미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③ “자연드림”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단, “자연드림”이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에 대하여 “자연드림”은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


①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상품구매의 의사표시를 해서는 안 되며, 구매의사 없이 의사를 표시하여 판매자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면 "자연드림"는 해당 회원 및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자연드림몰 내에 작성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구매자는 이 약관과 "자연드림"이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⑤ “자연드림”은 자연드림몰에 등록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⑥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구매자는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 등 구매자는 귀책사유로 판매회원과 “자연드림”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⑧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할 때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자연드림”,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회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⑨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⑩ 상품을 주문한 후 즉시 매매대금을 결제(단 가상계좌 결제 시 계좌생성 후 2시간 이내)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⑪ “자연드림”은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⑫ “자연드림”은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⑬ “자연드림”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자연드림몰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상품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⑭ 미성년자가 구매할 때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7조(서비스의 중단)


① “자연드림몰”은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상악화,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자연드림몰”은 제11조 제1항 각호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자연드림몰”은 제1항을 제외한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자연드림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자연드림몰”은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자연드림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자연드림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 또는 적립금 등을 “자연드림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8조(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자연드림”이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자연드림”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자연드림”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자연드림”의 기술상, 영업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③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에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휴대전화 인증(또는 i-PIN 인증)으로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의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하며, 이때 판매회원은 본인확인 이외에 "자연드림"이 정하는 별도의 수단이나 절차로 추가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드림"는 본인확인절차를 따를 수 없는 가입신청이 있다면 해당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이외 "자연드림"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와 본인확인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 및 본인확인 절차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보류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일부 “자연드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자연드림”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상담팀(1577-6009)이나 “자연드림몰”[1:1문의게시판],[1:1채팅상담]을 통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료)


“자연드림”은 일부 특정 서비스나 기능을 제공할 때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그 상세한 내용은 개별 약관, 별도 신청서를 통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자연드림”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자연드림”은 탈퇴요청 회원의 미수금이 정산되고 공급박스 등 대여상품이 회수되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자연드림”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자연드림”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자연드림”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자연드림”이나 “자연드림”을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자연드림”을 이용하여 대한민국 법령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자연드림”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가. “자연드림” 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경우


나. “자연드림” 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다. “자연드림”에서 대여하는 공급박스 등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훼손하거나 편취, 횡령, 분실 등의 이유로 반품하지 아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그 외 "자연드림"가 정한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등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6. 회원에게 “자연드림” 이용에 관한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7.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자격정지 또는 상실사유가 발생한 경우(판매회원 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포함)


8. 회원이 이 약관 제27조에서 정하고 있는 금지행위를 한 경우


9. 구매회원이 소속 생협, 파머스쿱 또는 의료사협에서 위 1호 내지 8호에 준하는 사유로 자격정지 또는 제명되었을 경우


③ “자연드림”이 회원 자격을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자연드림”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소속된 생협, 파머스쿱 또는 의료사협에서 정한 절차가 있을 경우 그에 따릅니다.


④ “자연드림”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자연드림”은 본 조에 의하여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상실되는 회원을 대상으로 제1항의 미수금 정산이 되지 않았거나 공급박스 등을 반복적으로 훼손하거나 편취, 횡령, 분실 등의 이유로 반품하지 아니하는 경우, 소속 생협, 파머스쿱 또는 의료사협에서 환급되는 금전에서 미수금 또는 대여상품에 해당하는 금액만큼을 정산하여 상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자연드림”이 본 약관상 통지의무 또는 “자연드림” 제공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자연드림”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다음 각 호의 수단 중 하나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자우편(이메일)


2. 전화


3. 문자메세지


4. 자연드림몰 쪽지


5. 카카오톡 등 SNS


② “자연드림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자연드림몰”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개인아이디에 쪽지를 발송함으로서 위 항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2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자연드림”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다양한 정보를 “자연드림몰”공지사항 또는 제11조 제1항 각 호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이에 대해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자연드림몰”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자연드림"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13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자연드림몰” 이용자는 “자연드림몰”상에서 아래 각호의 순서대로 구매를 신청하며, “자연드림몰”은 이용자가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로그인 또는 주문자정보(성명 / 연락처(집, 휴대전화) / 주소 / 이메일), 배송지 정보(성명 / 연락처(집, 휴대전화) / 주소 / 배송 시 요구사항)등의 입력


3.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에 따라 배송수단이 자동으로 선택 됨.


* 배송수단


- 직접 배송: “자연드림” 또는 “판매회원”과 배송위탁계약을 맺은 지정 공급자(이하, “자연드림 공급자”)가 배송이 가능한 지역에서 신선, 냉동 상품을 주문한 경우 자연드림 공급자가 직접 배송


- 택배 배송: 자연드림 공급자 배송이 불가능한 상품을 주문한 경우 외부 택배사를 통하여 배송


1) 직접배송일 경우 배송선택일 선택


2) 택배배송일 경우 상품을 받을 이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배송 시 요구사항 등을 입력


4. 결제 방법의 선택


5. 기타 “자연드림몰”이 별도로 정하는 절차가 있으면 그에 따릅니다.


② “자연드림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자연드림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4조(계약의 성립)


① “자연드림몰”은 제13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자연드림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자연드림몰”의 승낙은 제17조제1항의 주문내역이 표시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자연드림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5조(대금 지급(결제) 방법)


① 이용자는 “자연드림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하나 이상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1. 수매 선수금


2. 카드 결제


3.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4. 생협연합회 통화 ‘세츠(CCETS)’(수매선수금으로 전환하여 사용)


5. 온라인 생협통화 (이하 ‘e세츠’라 한다)


6. 마일리지 (제22조에서 정한 iN자연드림마일리지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적립된 마일리지로, 이하 ‘마일리지’라 한다)


② e세츠 또는 마일리지 사용 시 그 사용분은 재화 또는 상품의 결제 페이지 또는 영수증 상에 별도로 표기됩니다.


제16조(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① “자연드림”은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회원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자연드림"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 주고,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판매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을 "자연드림"가 구매자에게 환불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자연드림몰”에서 구매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됩니다.


③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합니다.


④ “자연드림”에서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판매자나 구매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니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나 구매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⑤ “자연드림”의 결제대행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은 대금을 송금하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⑥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자연드림”가 결제대금을 보관하여 이자 등이 발생했을 때 구매자는 “자연드림”에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⑦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구매확정기간내에 "자연드림"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⑧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는 종료됩니다.


⑨ 구매확정기간 내에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자연드림"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⑩ “자연드림”은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 대금을 상품의 판매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⑪ 결제대금 보호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17조(주문내역표시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대금결제완료 후 취소)


① “자연드림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자연드림몰”의 [장바구니] 화면에 주문내역을 표시합니다.


② 주문내역을 확인한 이용자의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장바구니] 주문내역 상의 주문내역 수정/취소 메뉴에서 주문내역의 변경 및 취소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 “자연드림몰”이 정하는 주문마감 시한이 지난 경우에는 취소나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자연드림몰”이 정하는 주문마감 시한은 매일 자정 24시(단, 무통장 입금할 경우 23시)이며 제주도 지역에 한해 오전 10시입니다. 단, 4일 전 24시 주문마감 카테고리는 배송선택일 4일 전이며, 택배 배송은 주문 마감일로부터 2~4일 후(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은 4~6일 후), 직접배송은 선택한 배송선택일에 배송됩니다. “자연드림몰”이 정하는 공급휴무 기간에는 주문마감 시한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 “자연드림몰”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급휴무 기간과 주문마감 시한에 대한 안내를, 시행 1주 전에 게시합니다.


④ 이용자가 주문내역에 대하여 본 약관 제15조 제1항 각 호의 방법 중 하나의 수단으로 결제를 완료한 이후, 결품(품절) 및 반품 등의 이유로 주문내역을 전부 또는 부분 취소할 경우에 “자연드림몰”은 이용자가 결제를 하였던 수단으로 반환 조치를 합니다.


⑤ 이용자가 주문내역에 대하여 본 약관 제15조 제1항 각 호의 방법 중 두 가지 이상의 수단으로 결제(이하 ‘복합결제’라 한다.)를 완료한 후, 결품(품절) 및 반품 등의 이유로 주문내역 중 일부를 취소하여야 할 경우에 “자연드림몰”은 그 환불하여야 할 금액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반환 처리 합니다.


1. 동시에 결제한 상품의 전부 또는 일부 상품에서 결품(품절) 및 반품 발생 시, 결제수단 별 결제금액 비율대로 환불


2. 동시에 결제한 상품의 전부 또는 일부 상품의 내용물 중 일부분의 변질 또는 파손 등으로 해당 상품 가격의 부분 환불 시, 결제수단 별 결제금액 비율대로 환불


제18조(정기배송 서비스)


① 정기배송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가 가능한 상품을 “자연드림몰”에서 정한 이용방법에 맞게 주문한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② “자연드림”은 정기배송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할인 및 증정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은 상품별로 다르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자연드림몰”은 정기배송 서비스의 주문이 있는 경우 그 주문내역을 “자연드림몰”의 MY아이쿱 내 [정기배송 관리] 화면에 표시합니다.


④ 회원이 정기배송 서비스 주문의 해지 및 주문 취소를 원하는 경우 정기배송 상세내역[MY아이쿱>정기배송 관리>정기배송 상세내역] 화면에서 직접 해지하거나 “자연드림몰”에 통지함으로써 정기배송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⑤ 정기배송 서비스 주문 후에 다음 각호의 사항은 변경이 불가하며, 이에 해당하는 변경을 원하는 회원은 정기배송 서비스를 해지하고 주문을 취소한 후에 재주문하여야 합니다.


1. 배송상품의 변경


2. 상품별 배송일 및 배송지 변경


정기배송 서비스 상품은 다른 일반상품과 일괄하여 주문하거나 결제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⑥ 회원이 정기배송 중에 서비스를 해지 및 주문취소한 경우, 해지 시점 부분 취소된 회차의 상품 금액이 환급됩니다.


⑦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 중에 가격이 변동되는 경우 최초 결제 시의 금액으로 제공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 기간의 만료 또는 해지, 기타 회원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등 사유가 있는 경우, 변동 후의 금액이 적용되는 것으로 합니다.


⑧ “자연드림몰”은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정기배송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중지되는 경우


2. 회원의 서비스 신청이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하였거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가 목적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3. “자연드림”의 자체 모니터링, 각종 기관에 접수된 민원 내용, 수사기관의 정보 등을 통해 정황을 확인한 후, 정기배송 서비스 제한 사유로 추정되는 경우


⑨ 정기배송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외에는 본 약관 일반 조항, “자연드림몰”이 별도로 정한 이용가이드, FAQ 등에 따릅니다.


제19조(당일배송 서비스)


① 당일배송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가 가능한 상품을 “자연드림몰”에서 정한 이용방법에 맞게 주문한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② “자연드림”은 당일배송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할인 및 증정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은 상품별로 다르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자연드림몰”은 당일배송 서비스의 주문이 있는 경우 그 주문내역을 “자연드림몰”의 MY아이쿱 내 [당일배송 관리] 화면에 표시합니다.


④ “자연드림”은 당일배송 서비스에 대한 배송(배달)요금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배송상품, 배송거리, 배송시간, 상품구매대금 등에 따라 이용요금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부과되는 이용요금은 사전에 안내합니다.


⑤ “회원”은 당일배송 서비스가 적용되는 “상품 등”에 대해 상품과 배송(배달)서비스를 구분해서 결제, 청약철회, 환불 등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단, “자연드림”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구분해서 환불처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⑥ 당일배송 서비스 상품의 주문 및 결제가 완료된 후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1. 상품의 변경


2. 배송주소지의 변경


⑦ 당일배송 서비스 상품은 다른 일반상품과 일괄하여 주문하거나 결제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⑧ ”회원”이 당일배송 서비스 상품을 주문한 이후에 배송직원이 “회원”과 수 차례 연락을 시도하였는데도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변질되거나 부패될 우려가 있는 상품은 식품위생법 등 관계법령 위반의 소지가 있어 별도로 보관하지 않으며, 재배달 또는 환불 처리가 불가합니다.


⑨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귀책사유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더라도 “회원”은 대금지급의무 또는 손해배상금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1. 배송주소지를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잘못 등록하거나 작성한 경우


2. “회원”과 수차례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⑩ “자연드림몰”에 등록되어 “회원”이 주문한 상품(조리된 음식 등) 이외에 다음 각 호와 같이 “자연드림”이 허용(등록)하지 않는 상품 또는 용역행위를 요청한 경우 이행할 수 없는 주문상품으로 판단하여 강제 주문 취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1. 담배구매요청


2. “자연드림몰”에 등록되지 않은 주류 구매 요청


3. 음란물 상품 등 구매요청


4. 기타 용역행위의 요청


⑪ 당일배송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외에는 본 약관 일반 조항, “자연드림몰”이 별도로 정한 이용가이드, FAQ 등에 따릅니다.


제20조(재화 등의 공급)


① “자연드림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자연드림 공급자 또는 택배회사 직원을 통해 이용자가 등록한 공급지(배송주소지)로 공급합니다. 만약 “자연드림몰”의 고의/과실로 이용자가 지정한 배송선택일을 초과하여 공급한 경우에는 제21조 제2항에 의하여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실을 보전합니다.


② 이용자가 주문한 재화 중에 신선 및 냉동식품이 포함되지 않았거나 또는 택배예약상품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에, “자연드림몰”은 해당 주문내역 전체를 택배배송 방식으로 공급합니다.


③ 이용자가 주문한 재화 중에 신선 및 냉동식품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에는 이용자는 ‘배송선택일’을 지정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 “자연드림몰”은 해당 주문내역 전체를 직접(자연드림 공급자)배송 방식으로 공급합니다.


④ ‘택배배송’의 경우 ‘직접(자연드림 공급자)배송’방식보다 1~2일 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만약 7일 이상 지연되었을 경우에는 본 약관 제21조 제2항에 의거, 지연에 따른 이용자의 손실을 보전합니다.


⑤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⑥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자연드림”은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자연드림”은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⑧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에게서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자연드림”은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⑨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자연드림”은 보관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지급할 상품판매대금을 판매자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⑩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졌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자연드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21조 (반품, 교환, 환불, 취소)


① “자연드림”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의 전부 또는 일부가 결품(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으로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③ 제2항과 더불어 “자연드림”은 “자연드림몰” 홈페이지 내 해당 재화의[물품상세정보]에 기재된 반품기준에 따라 반품 및 환불조치하며, [물품상세정보]에 반품기준이 없으면, [자연드림몰 반품기준안]에 의거하여 반품 및 환불 조치를 합니다. 이때 환불방식은 본 약관 제17조 제4항 또는 제5항의 방식으로 합니다. 만약 반품기준상 “반품불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④ “자연드림”은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이때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반품을 신청할 때 반품 송장번호를 기재하지 않으면 반품처리와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교환의 경우 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으며, 이때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교환에 드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⑥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⑦ “자연드림”이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해 통지한 후 판매자가 상당 기간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구매자가 거래 취소를 요구하면 "자연드림"은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 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자연드림"은 개별적인 정책으로 구매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해당 내용을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⑧ “자연드림”은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반품에 대한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면 구매자에게서 교환이나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⑨ “자연드림”은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구매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되지 않으면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⑩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자연드림"은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⑪ 회원은 주문 마감시한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주문 마감시한 후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⑫ 결제완료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⑬ 주문 마감시한 전 시점에는 즉시 취소처리가 되는 것이 원칙이나 주문 마감 시간 후에는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제22조 (수매선수금, 세츠, e세츠, 마일리지 제도 운영)


① 수매선수금은 회원이 앞으로 구매할 상품 대금을 생협연합회에 미리 예치한 금원이며, “자연드림몰” 및 자연드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생협연합회 통화 세츠(CCETS)는 “자연드림몰”에서 그 액면가만큼 수매선수금으로 전환한 후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다시 반환되지는 않습니다.


③ e 세츠는 회원의 수매선수금 예치시 그에 대한 혜택으로 발생하거나, 이용자의 각종 이벤트 참여시 그 혜택으로 발생하는 금원이며, “자연드림몰” 및 자연드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마일리지는 iN자연드림마일리지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발생하는 금원이며, 자연드림몰 및 자연드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위 마일리지의 적립 및 사용에 대해서는 “iN자연드림마일리지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⑤ 수매선수금, 세츠, e세츠 1원과 마일리지 1마일리지는 현금 1원과 등가입니다.


⑥ 수매선수금은 다음 조건에 따라 현금으로 반환됩니다.


 - 회원을 탈퇴할 경우, 탈퇴시점의 잔액을 반환함. 단, 잔여 수매선수금을 기준으로, 납입에 대한 혜택으로 적립되었던 e 세츠와 동일한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잔액에서 차감하고 반환함.


⑦ 다음의 경우에 e세츠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e세츠의 유효기간)


1. 적립일로부터 만 1년이 지난 경우(단, e세츠는 적립일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사용됨).


2. e 세츠 제도를 폐지할 경우. (단, 이 경우에는 폐지예정일 1개월 이전에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적립된 e세츠는 폐지예정일에 소멸함.)


⑧ 수매선수금 예치액과 e세츠 적립액에 대해서는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⑨ 수매선수금 예치액과 e세츠 적립액은 회원 본인의 거래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⑩ 회원이 수매선수금 예치액과 세츠(CCETS), e세츠 적립액을 자연드림 매장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금 결제시에 회원 앱카드를 함께 제시하거나 자연드림 매장에서 요구하는 회원 인증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⑪ 수매선수금 예치액과 e세츠, 마일리지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자연드림몰”에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 후‘My아이쿱’에서 확인


2. 회원이 “앱카드”에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 후 화면에서 확인


3.“자연드림몰” 상담팀(1577-6009)에 유선으로 문의하여 확인.


4. 자연드림 매장 방문시, 매장 직원에게 문의하여 확인.


(전국 자연드림 매장 위치는 “자연드림몰”첫 페이지 하단의 ‘매장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3조(회원 앱카드의 발급)


① “자연드림”의 구매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는 회원 앱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② 구매회원은 스마트기기로 모바일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회원 앱카드나 실물이 제공되는 플라스틱 카드 형태 중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회원 앱카드와 플라스틱 카드를 중복으로 발급 및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 앱카드는 구매회원과 주민등록상 동일 주소지에 거주하는 직계가족 중 회원이 지정한 사람을 모바일앱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공동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회원이 지정한 사람 외의 타인에게는 회원 카드를 대여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④ 플라스틱 카드는 전국 자연드림 매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플라스틱 카드는 구매회원이 스마트기기가 없어 모바일앱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혹은 고령이어서 모바일앱 이용이 어려운 경우 등에 한해서 발급해 드리며, 기타 자연드림 멤버십카드 운영정책에 따라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만약, 구매회원이 발급받은 플라스틱 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즉시 소속 조합이나 가까운 자연드림 매장에 알리고,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회원이 회원 앱카드의 관리를 태만히 하여 발생되는 손해 등의 책임은 구매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구매회원이 탈퇴할 경우, 탈퇴시부터 회원 앱카드의 기능은 정지되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구매회원이 회원 앱카드 이용을 위하여 모바일앱을 다운받아서 회원 인증을 할 때, “자연드림”은 구매회원의 단말기에 대한 정보(OS, 디바이스 아이디)를 수집합니다.


제24조(개인정보보호)


① “자연드림”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그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리·보호합니다.


② “자연드림”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자연드림”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④ “자연드림”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자연드림”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⑥ “자연드림”이 제4항과 제5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1항, 제24조의 2, 제25조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연드림”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연드림”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자연드림”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⑧ “자연드림”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⑨ “자연드림”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⑩ 이용자의 건강과 관련된 사항 등, 이용자가 긴급하게 알아야 할 내용이 발생한 경우, “자연드림” 은 이용자의 SMS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부득이하게 이용자의 휴대전화로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⑪ 이용자가 이용대금을 연체할 시 “자연드림”은 이용자의 SMS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부득이하게 이용자의 휴대전화로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⑫“자연드림”은 조합원상담실의 상담품질향상 및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거래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이용자와의 전화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해당 녹음자료는 자연드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관리됩니다.


제25조(“자연드림”의 의무)


① “자연드림”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자연드림”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자연드림”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자연드림”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6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자연드림몰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자연드림몰”에 통보하고 “자연드림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7조(금지행위)


① 누구든지 자연드림몰 및 자연드림 매장에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자연드림으로부터 정당한 권한을 획득하지 아니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타인에게 재판매 할 수 없습니다. 재판매자에 대해서 자연드림은 민,형사상 책임을 묻습니다.


② 제1항과 더불어 가공(조립)판매 등 자가소비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구매행위, "자연드림"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률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자연드림"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금지되며, 소비 목적 외의 거래 등 행위가 확인된 경우 “자연드림”은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자연드림"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자연드림”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④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⑤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되면 "자연드림"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자연드림”을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⑦ “자연드림”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는 금지됩니다.


⑧ “자연드림” 상표권(BI, CI, 서비스표 등 포함)에 대한 침해행위는 금지됩니다.


⑨ “자연드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⑩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자연드림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⑪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었을 때 “자연드림”은 회원의 거래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⑫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거나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쿠폰 등의 유효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와 취소를 반복하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면 “자연드림”은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⑬ 판매자 본인의 상품 구매 또는 실제 상품의 이동 없이 판매점수 및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한 구매 또는 부당한 할인 획득을 위해 제3자의 아이디를 이용한 구매 행위는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거래취소하거나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⑭ “자연드림”은 구매자의 부정 거래 행위(현금융통, 결제수단도용, 허위거래, 대량거래 등)가 의심되면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 거래 사실 확인 및 소명을 위해 정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거래사실증명서, 물품 수급 및 발주, 배송증빙서류 등)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별한 사정없이 "자연드림"가 요청한 증빙자료를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서류 미비 또는 소명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영구히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⑮ “자연드림”은 실질적인 구매의사 없이 구매 후 취소/반품을 반복하는 행위 등으로 판매자의 원활한 판매와 공정한 시장환경 조성을 방해하는 구매자에 대하여 내부에서 수립된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⑯ "자연드림"은 구매자의 법령 위반, 본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구매자는 "자연드림"의 모니터링 업무에 따른 안내사항을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자연드림"이 요청하는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8조 ("자연드림"의 면책)


①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자연드림"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②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로 정보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할 경우 “자연드림”은 사이트 초기 화면을 통해 공지하며, 이는 서비스 일시 중단이 불가피하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이므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게 된다면 “자연드림” 은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자연드림”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자연드림”은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자연드림”은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⑦ “자연드림”은 미리 공지한 후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연결“자연드림몰”과 피연결“자연드림몰” 간의 관계)


① 상위 “자연드림몰”과 하위 “자연드림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자연드림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자연드림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자연드림몰”은 피연결“자연드림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자연드림몰”의 웹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자연드림”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자연드림”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자연드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자연드림”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자연드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집니다.


④ “자연드림”은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가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자연드림"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⑤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자연드림”은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자연드림”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⑥ “자연드림”이 제5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이용자는 "자연드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31조(분쟁해결)


① “자연드림”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자연드림”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자연드림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자연드림”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거래 또는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자연드림”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2024년 5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


[별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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