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드림 쾌변챌린지 결과 발표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5일까지, 30일간 진행한 자연드림 쾌변챌린지! 변비 증상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웠던 자연드림 회원 279명을 선정해 자연드림 생활을 실천했습니다.

자연드림 생활 후 
챌린지 참가자 97% 쾌변 성공


자연드림 생활(먹고, 걷고, 마시고)을 매일 꾸준하게 실천한 결과 참가자 279명 중 272명(약 97%)이 쾌변에 성공했습니다. 챌린지 성공의 핵심 기준은 배변 횟수가 주 3회 이상이거나, 배변 형태가 정상 유형인 것으로 삼았으며, 주 3회 미만으로 배변을 하더라도 불편함 없이 시원하게 본다면 양호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이 외 체크리스트와 사후문진내용을 종합평가하여 결정했습니다.

배변 횟수, 형태의 변화

챌린지 참가 전 주 3회 이상 배변을 하는 사람은 49명이었으나, 챌린지 후 261명으로 약 5.3배가 증가했습니다. 대변 유형을 구분하는 브리스톨대변표 기준으로 정상(양호)한 형태의 배변을 한 사람은 챌린지 전 59명에서 챌린지 후 233명으로 약 3.9배 증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의 사전 문진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 화장실 가기가 어렵거나 약의 도움 없이는 배변이 어려운 분들, 만성변비여서 고민인 분들이 많았습니다. 변이 너무 딱딱해 화장실 가기 두렵다는 분도 계셨죠. 하지만 챌린지를 시작한 지 보름이 채 되지 않아 몸의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자연드림 생활 ‘먹고, 걷고, 마시고’

자연드림 쾌변챌린지의 만족점수는 9.6점으로, 챌린지를 통해 몸과 마음이 달라졌다는 후기가 이어졌습니다. 자연드림 생활 추천점수는 9.7점으로, 참가자들은 매일 M세트를 섭취하고, 7천 보 이상 걷고, 물 2리터 마시는 생활을 했습니다. M세트는 △M즙, △클린BV, △까망콩낫또, △생들기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소 채소, 과일을 충분히 먹지 못했던 분들은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이 부족했던 분들은 걷기를 통해 땀을 흘리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했습니다. 권장사항으로 맨발걷기도 진행됐는데, 처음 맨발걷기를 하신 분들은 낯설어했지만, 챌린지가 끝날 무렵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맨발걷기를 실천했습니다. 실천한 내용과 컨디션은 일지에 기록하며 관리했습니다.

이번 챌린지는 그룹마다 힐러가 배정되어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각자의 컨디션에 맞게 맞춤 케어를 진행했습니다. 참가자분들의 힐러 만족점수는 9.8점으로, 힐러의 케어가 챌린지에 도움이 됐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번 챌린지는 스스로의 목표도 있었지만, 참가자 서로를 응원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등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연드림 생활을 시작하세요

자연드림은 이번 챌린지에서 특별한 것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늘 그렇듯 치유와 힐링을 기반으로 한 자연드림 생활, 즉 제대로 ‘먹고, 걷고, 마시는’ 방법을 안내했을 뿐입니다. 그 결과 챌린지 30일 만에 놀라운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자연드림은 회원 모두의 치유와 힐링을 응원합니다. 자연드림 생활로 새로운 일상을 살게 된 279명의 이야기는 곧 나의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자연드림 생활로 내 몸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