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0

장바구니

"똑똑한 항암 식생활, 이로운 식품 섭취와 함께 소화 흡수도 살펴야"

지난 7월31일, iN항암생활연구소가 기획한 사람책(Human Book) 프로젝트 월간 『슬기로운 항암생활』 7월호가 iN항암생활연구소&도서관 2층 라이프케어홀에서 열렸다.



이날 사람책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항암식품연구소 오원영 대표는 치유식품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에게 항암 식생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였다. 

오원영 대표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선정한 10대 좋은 식품(토마토, 마늘, 견과류 등)과 나쁜 식품(가공육, 탄산음료 등)을 소개하고 좋은 식품의 섭취와 함께 이로운 성분이 몸 속에 잘 흡수되는 것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치유식품과 항암식품, 발효식품의 특징과 차이를 설명하고 발효식품의 과학적 근거와 효능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를 제시하여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오 대표는 최근에 개발되고 있는 발효녹즙M, 발효우유 등 발효식품의 특징으로 좋은 성분은 더 높이고 과잉 섭취에 대한 우려가 있는 성분은 더 낮췄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장내미생물과 뇌의 연결 고리인 ‘장-미생물-뇌’ 개념을 소개하며 발효와 장내미생물은 소화 건강을 넘어 정신건강과 면역까지 연결된다고 말했다.


지난 5월부터 매 월 진행되고 있는 iN항암생활연구소의 사람책 프로젝트 월간 『슬기로운 항암생활』 은 누구나 건강한 삶을 위한 실천적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감동적인 치유와 힐링의 이야기, 올바른 정보와 실천의 지혜 등을 나눌 수 있는 사람책 프로젝트는 8월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스토리 공유하기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