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픈물 종이팩은 종이타월로 재활용 중!
 

플라스틱 생수병 없이 지내보니 어떠세요? ☞ "플라스틱 생수병 불필요해요!"


이번 주는 약 9만 3천 명의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 서명자분들과 함께 시작합니다(21년 8월 기준). 매주 1만~2만 명씩 늘어나는 서명자 수만큼 반가운 소식이 또 있을까...“있습니다!” 지난 5월 17일부터 우리가 함께 회수한 기픈물 종이팩이 무려 31 톤이 된다는 소식인데요. 

 

 

그 많던 종이팩 어디로 갔을까? 
종이팩은 지금 종이타월로 재탄생 중 

▼▼멸균팩종이타월 재활용 영상 클릭▼▼ 

 




함께 분리 배출한 기픈물 종이팩은 종이타월로 재활용됩니다. 자연드림 매장에서 수거한 종이팩은 최종 목적지인 이곳으로 가는데요. 바로 지난 5월 26일 아이쿱생협연합회와 <종이팩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순환 시스템 구축> 협약*을 체결한 ‘삼영제지’입니다. 기픈물 종이팩은 ‘종이 멸균팩’으로 알루미늄이 첩합된 포장입니다. 또한 식품 보관 및 유통 안전을 위해 겉면이 코팅되어 있어요. 따라서 순수한 ‘종이타월’로 재활용되기 위한 몇 가지 공정이 필요한데요. 

 

 

 

간단히 이렇습니다. 1)종이팩을 원료2)해리(알루미늄, 종이코팅 제거), 3)이물질 제거, 4)종이 펄프 농축 과정을 거쳐 5)원단을 제작, 그리고 이를 재단하면 종이타월이 완성됩니다. 어떠세요? 엄청난 기술 없이도 자원순환은 충분히 가능하죠?   

 

 

종이타월 언제 받아볼 수 있나요?

(22년 2월 28일 출시!) 

 

더 많은분들이 종이팩 재활용에 동참해 주시면 조합원분들이 모아주신 종이팩만으로도 종이타월이 만들어 질 수 있겠습니다. 현재는 종이팩 재료가 충분하지 않아 다른 종이팩 재료를 함께 넣어 만들었습니다. 처음 31톤 수거량으로 소개드렸었는데, 벌써 155톤이 모아졌다니.. 역시! 자원순환에 진심인 조합원분들 덕분입니다. **멸균팩종이타월은 자연드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종이팩의 생애 곳곳 생산자, 소비자, 자원순환단체가 함께 있어 뿌듯합니다.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 함께하면 더 좋겠죠?

 

 

 


 

*협약 단체에는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테트라팩코리아, 부림제지 등이 있습니다.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