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홈

상담

즐겨찾기

로그인

아이쿱생협,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3년째...올해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종이팩 ‘기픈물’ 86만팩 후원

“생명 살리는 헌혈문화,
No 플라스틱 실천문화 확산 기여”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하 아이쿱생협)나와 이웃과 지구를 위한 No 플라스틱 실천문화와 생명을 살리는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올 한해 멸균종이팩 자연드림 기픈물’ 86만여 팩(3억 원 상당)을 대한적십자사에 후원합니다.

 

아이쿱생협은 지난 422일 아이쿱신길센터에서 2024‘No 플라스틱, Yes 헌혈 캠페인종이팩 기픈물 증정식을 열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자연드림 기픈물(마그네슘 강화 330ml) 86만여 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증정식에는 아이쿱생협연합회 신미경 회장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양측은 2022년과 2023년에 이은 종이팩 기픈물’ 후원을 통해 플라스틱 저감 실천문화 확산과 생명을 살리는 헌혈문화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사용한 종이팩 회수를 도모해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도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올 한해 총 9회에 걸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공급되는 자연드림 기픈물은 헌혈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제공돼 헌혈 후 수분 보충 등 회복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아이쿱생협이 제공하는 기픈물은 수심 600m 이하의 해양심층수로 만들어져 미세플라스틱 불검출(45)로 관리되고 있으며, 플라스틱 대신 멸균종이팩에 담겨 패트병 생수와 달리 직사광선 노출에도 발암물질 걱정 없이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22년에 시작된 아이쿱생협과 대한적십자사의 ‘No 플라스틱, Yes 헌혈캠페인은 올해로 3년째를 맞았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기픈물 수량은 202288만 팩, 202378만 팩에 이어, 올해 86만여 팩이 더해져 누적 수량 총 252만여 팩에 이를 전망입니다.

 

이날 증정식에 참석한 아이쿱생협연합회 신미경 회장은 자연드림 기픈물이 헌혈 참여자들의 수분 보충과 회복을 도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아이쿱은 앞으로도 조합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헌혈 참여 및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을 비롯한 치료중심사회에서 예방중심사회로 생활습관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라이프케어 활동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은 “‘No 플라스틱, Yes 헌혈 캠페인을 통해 지난 2년 연속 기부에 이어, 올해도 종이팩 기픈물 86만여 팩을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이번 기부가 혈액 수급 안정화는 물론 생명을 살리는 헌혈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이쿱생협은 사람은 힐링, 지구는 쿨링을 슬로건으로 보다 좋은 식품, 보다 좋은 생활, 보다 좋은 의료와 돌봄을 실현해 가기 위해 다양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와 탈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을 촉구하며 2021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에는 20244월 현재 82만 명이 넘게 참여했습니다. 기후위기 시대 자원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종이팩 재활용지지 서명 캠페인에도 55만여 명이 넘게 참여했습니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아이쿱생협의 공익캠페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