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아이쿱  > 아이쿱 소개
아이쿱 소개
아이쿱 소개
대표브랜드 iCOOP 자연드림
iN자연드림마일리지
 
아이쿱이란
i ‘나’ 들이 함께 모여
ideal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innocence 초심을 잃지 않고
innovation 혁신하는
COOP(Co-operative) 협동조합입니다.
아이쿱의 활동가치
1.  윤리적 생산을 지속하게 하는 책임소비
2.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소비
3.  지구환경을 배려한 그린소비
4.  식품안전 실현을 위한 안전한 소비
5.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생산자의 자립을 돕는 공정한 소비
 
아이쿱은 생협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좋은 식품을 만들어갑니다. 협동조합운동의 선구자들이 밝혀온 협동조합의 가치를 믿으며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고 행동합니다. 아이쿱의 구성원들은 내일이 오기만 기다리는 오늘의 방관자가 아니라 내일의 씨앗을 오늘 뿌리고 키우면서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지금 여기서 함께 만들고 나눕니다. 조합원이 직접 상품을 선정하고, 투명한 정보공개, 합리적이 관리시스템으로 한국 사회의 식품안전 기준을 높여갑니다.
 

지속가능한 사회와 사람중심경제를 위한 모임 Sustainable Society and People-centered Economy Network 세이프넷은 상부상조를 기반으로 사람과 사업을 연결하여 함께 성장하는 네트워크 생태계입니다.

SAPENet 비전

세이프넷은“함께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겠습니다” - 생활의 안심 : 윤리적 소비와 생산을 바탕으로 생활의 안심을 만들어 갑니다. - 사람중심 경제 : 노동을 존중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사람중심경제를 만들어 갑니다. - 더 나은 미래 :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SAPENet 구성

우리는 세이프넷의 구성원입니다. 세이프넷을 통해 상호부조, 인재양성, 상호학습, 상호자원활용에 힘써 지속가능성을 높이겠습니다. - 아이쿱 그룹 : 소비자조합원의 아이쿱과 연합회, 공동사업법인 - 파머스쿱그룹 : 농민 조합원의 생산자협동조합과 농업회사법인, 농민투자법인 - 세이프넷협동기업협의회 : 구례, 괴산자연드림파크 입주 기업들의 협의회 - 사회적경제기업, 비영리조직 :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재단법인, 사단법인, 학교 등

SAPENet의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