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환경예능 오늘무해는 종이팩 물을 찾았을까요?
 

 
최근 방송계에도 불고 있는 No 플라스틱 활동! KBS2 환경예능 <오늘무해>는 지난 10월 14일부터 방영, 공효진, 이천희, 전혜진 세 배우들의 '탄소제로 캠핑 도전기'로 화제몰이 중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 출연진들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어떻게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지' 시청자와의 고민을 나누었는데요.
 
 
라이브 방송 댓글 중
가장 많이 언급된 플라스틱 ‘생수병’
‘더 친환경적인 용기로 바꿀 수는 없을까요?’ 배우 이천희님은 모 생수 회사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해 보기도 했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대체할 용기를 찾지 못했다는 것!
 
 

△ 관련 영상 보기 : https://youtu.be/J65DaE8t8lc


플라스틱을 대체할 용기, 정말 없을까요?!
<오늘무해> 세 사람은 플라스틱에 비해 탄소배출량이 절반 이상으로 낮은 ‘종이팩’ 물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 가격은 얼마인지, 왜 쉽게 볼 수 없는지 궁금증 해소를 위해 종이팩 물을 판매하는 곳에 다짜고짜 전화부터 걸었습니다.

 ▶종이팩은 분리 배출되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적인 대체재!
▶종이팩에 담긴 물의 가격은 300ml에 약 300원

그러나 일반 플라스틱 생수와 거의 비슷한 가격이지만 유통처가 많지 않기에 시중에서 쉽게 살 수 없다는 안타까움을 전했습니다.
 

△ 관련 영상 보기 : https://youtu.be/9j0K8-ZbONQ

과연 <오늘무해> 팀은 친환경적인 종이팩 물을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을까요?
 
오늘도 무해한 세 배우의 플라스틱 생수병 줄이기 프로젝트가 더욱 기대됩니다!

☞영상출처 : KBS2 <오늘무해>
아이쿱 자연드림의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 알아보기 : http://sapenet.net/archives/8019494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