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어 전체 삭제
      자주 찾은 검색어
      급상승 검색순위
      [2021-09-17 기준][닫기]
    1. MY아이쿱
    2. 장바구니
    3. 전체장보기
    자연드림 이야기  
    치유와 힐링에 도움이 되는 식품과 생활용품
    자연드림 치유학교   치유와 힐링 정보   체험 후기  


    알립니다
    새소식알림이

    채팅상담

    카톡상담

    최근본상품
    홈   >   캠페인 스토리
    캠페인 스토리
    동아일보에 소개된 기쁜 소식! 환경을 위해 나선 아이쿱생협 자연드림
     


     

    기후변화에 의한 피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포장재로 인한 환경 파괴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환경을 위해 나선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중 아이쿱생협 자연드림의 기픈물도 소개가 되었는데요. 동아일보에 실린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포장재 바꾸고, 쓰레기 분리배출법 알리고… 환경 위해 기업이 나섰다
    아이쿱생협은 최근 생수 ‘기픈물’을 출시하며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팩으로 대체했다. 종이팩은 플라스틱이나 유리 등 다른 소재보다 생산과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적다. 종이팩을 만드는 종이는 FSC 인증을 받은 종이를 활용한다. FSC 인증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에 주어진다. 종이팩의 뚜껑은 사탕수수 소재를 활용했다.

     

    소비자는 사용한 종이팩을 아이쿱생협이 운영하는 매장에 가져가면 개당 20원을 포인트나 재활용 휴지로 돌려받을 수 있다. 수거된 종이팩은 다시 페이퍼타월이나 롤휴지로 재탄생한다.

     

    [기사 전문 보기] 동아일보

     

    자연드림의 플라스틱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은 201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수미김공방 도시락 김의 트레이 제거, 매장의 플라스틱컵, 정육트레이를 종이로 교체, 가정용 비닐&물류센터 비닐을 회수해서 혼합플라스틱 화분을 만드는 등 플라스틱을 줄이고, 대체하고, 사용한 만큼 재활용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왔습니다.

     

    2021년, 현재는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을 진행 중인데요. 플라스틱 생수병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서명한 참가자(21.08.03 기준)가 무려 6만 명을 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국회의원을 비롯해 다양한 인사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어 더욱 뜻깊은 상황인데요. 앞으로도 자연드림은 플라스틱 문제와 더 나아가 지구의 힐링을 위해 더욱더 적극적인 운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

     
    스토리 공유하기

    Share on kakao Share on kakaostory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e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